따라당 끄기

 

 

 

특징 및 요약


     - 온돌난방 방식은 너무도 과학적이다
     - 열 전달 및 대류현상등, 열공학적으로도 최고
     - 인체 공학적(구조)으로도 최고
     - 온열감등, 쾌적한 난방이 감성 및 휴식,수면에도 최고

 

온돌 난방방식은 그 기원이 약 2000년 이상 될 만큼 오랫동안 전래 되어온 우리나라 고유의 바닥복사 난방방식으로서 이에 의해 제공되는 부드럽고 쾌적한 온열감은 기타 난방방식에 비해 낮은 실온에서도 충분한 난방감을 얻을 수 있어서 감성적이며, 외기와의 온도차에 의한 관류 열손실을 줄일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축열효과등 은 매우 과학적인 난방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시대인 현재 검토해 봐도 너무나 편리하고 과학적이라 조상님의 지혜에 새삼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과거 난방에 대한 국내 연구는 그 사용기간이 길었던 것에 비하면 극히 미진한 실정이었습니다. 선사시대 부터 모닥불 및 온돌구들장이 지속되다 최근에 와서야 겨우 온수관 (엑셀파이프. 동파이프) 및 온풍기, 방열기 난방 방법등 으로 발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반해 외국의 경우는 오래 전부터 에너지의 합리적인 이용과 더불어 열에너지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모색 되었는데 그 중의 한 방법이 히트파이프로서 그 자체가 지닌 여러가지 장점으로 인하여 그용도가 점점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는 1963년 Los Alamos Lab.의 Grover가 처음으로 제시 하였으며 그 후 꾸준한 연구 개발로 1967년 우주선 Atlas-Agenda호에 히트파이프를 탑재하여 성능 실험에 성공하였습니다. 히트파이프를 처음으로 상품화 한 것은 1966년 미국의 RCA사로 이를 계기로 하여 세계 각국에서는 히트파이프가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히트파이프는 그 자체가 지닌 여러 가지 장점 ('히트파이프란?' 메뉴 참조)으로 인하여 히트파이프 관련산업의 세계적 추세는 우주항공,원자력분야 까지 다양하게 응용, 개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대덕 한국에너지연구소, KIST, 한국항공대학, 성균관대학교등 에서 연구중이나 아직 연구개발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히트파이프가 국내에서 난방에 이용된 시기는 약10년전으로 히트파이프로 난방을 시공하면 기존 난방방식에 비해 에너지(연료,전기)을 약50%이상 절감 할 수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업체들이 히트파이프 난방을 시도하고 있으나 기술상의 문제점(헤드의 누수, 경사도, 용접 응력에 의한 변형,크랙등)과 높은 시공비(기존방식 대비 약200%)로 인하여 경쟁 제품인 엑셀파이프, 동파이프등에 비해 공급이 극히 미진하여 이 분야에서 약1%미만  의 점유율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고 지금도 몇 몇 업체들이 꾸준히 제품개발과 시장개척을 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당사는 세계최초로 난방 용도의 기존 Heat Pipe의 구조를 새롭게 고안하고, 성능를 향상시킨, 신개념의 공법으로 간단히 난방 시공공사를 할 수 있는 온돌 난방용(수평형) 히트파이프를 특 허  제 0501868호 지적재산권 현황 참조〕상용화에 성공 하였습니다.

특히 시공자 측면에서의 기존 히트파이프 난방시공 평균단가(Cost)가 온수관 (엑셀 및 동파이프) 난방 방식에 비해 약100%이상 높았던 시공 코스트를 약60%선까지 내림과 동시 시공기술상의 문제점 까지 완벽히 보안함으로서, 그동안 관련 업체들이 국내시장 확보에 적지 않은 문제점으로 작용하였던 고단가와 기술적 문제점을 일시에 제거하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점을 개선하 여 경쟁력있는 제품을 개발함으로서 그 동안 미진하였던 국내 히트파이프 난방을 활성화시켜 공급이 확대 된다면, 고유가 시대에도 비산유국이라 수입에 의존하는 에너지(유류 및 가스)소비가 줄어들 것이고, 에너지 수입에 필요한 외화도 줄이고, 날로 심각해지는 공해 발생도 줄여 가정 및 산업현장의 환경개선은 물론이고 국가 경제에도 이바지 하게 될 것 입니다.